2020년 04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충남 예산군 예산장터 삼국축제, ‘2020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선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종선기자 송고시간 2020-01-16 10:55

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부문 대상
지난해 제3회 예산장터 삼국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드론쇼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종선 기자] 국밥.국수.국화를 테마로 지역의 역사를 함께 풀어내는 예산군의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2020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이는 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한국관광공사 후원으로 지역경제와 축제콘텐츠 발전에 기여한 축제 관계자들을 시상하고, 잠재성이 입증된 지역 축제들의 발전 가능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되면서 올해 8회째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는 뜨거운 관심 속에 예상보다 훨씬 많은 축제가 접수돼 심사위원회가 당초 계획보다 14일을 단축한 지난해 12월 27일 접수를 조기 마감하는 사태까지 발생했다.

시상 부문은 ▲축제콘텐츠 ▲축제관광 ▲축제경영 ▲축제예술/전통 ▲축제글로벌명품 ▲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로 경쟁력 확보와 발전가능성, 지역브랜드 가치, 축제의 성과 등을 평가 기준으로 심사해 총 30개의 축제를 선정했다.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경쟁력과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아 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부문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으며 충남도 축제로는 계룡세계軍문화축제(축제콘텐츠), 아산성웅이순신축제(축제예술/전통), 보령머드축제(축제글로벌명품), 삼길포우럭축제(축제프로그램연출우수)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상목 문화관광과장은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선정은 삼국축제를 찾아준 모든 방문객과 군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앞으로 보다 내실 있는 준비를 통해 더욱 알차고 재미있는 축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은 오는 2월 20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