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군 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프로그램 본격 운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1-16 15:36

함안군은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2020년 건강증진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사진제공=함안군청)

[함안/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함안군 칠원읍에 소재한 함안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2020년 건강증진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역주민에게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주민들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치유요가’, ‘쉬운요가’, ‘필라테스’, ‘직장인 건강증진프로그램(필록싱)’, ‘쌔빠gym’, ‘근력up스트레칭교실’ 등 총 6개 프로그램이 지난 13일부터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는 지역민의 요구를 수렴하여 ‘쉬운요가’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운영하며 보건교육장에서 만성질환 및 복부비만자, 체질량지수 25이상인 군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모집인원이 다 모집되지 않은 ‘치유요가’, ‘쉬운요가’, ‘필라테스’, ‘쌔빠gym’은 추가 신청을 계속 받을 예정이므로 희망자는 신청하여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건강증진프로그램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지난 해 구성된 지역건강협의체를 통해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앞으로 센터 운영에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건강생활지원센터는 통합건강증진, 체력단련실, 구강보건실, 농부증재활운동, 치매안심센터, 영양사업실, 보건교육장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역주민의 체력단련과 건강증진에 힘쓰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