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성군, 산림조합과 위탁형 대리경영 시범사업 협약 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1-16 16:49

설 명절 맞아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 기탁식도 가져
‘고성군 위탁형 대리경영 시범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제공=고성군청)

[경남 고성/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16일 오전 고성군산림조합과 ‘고성군 위탁형 대리경영 시범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두현 고성군수와 구대진 고성군산림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성군 위탁형 대리경영 시범사업을 통해 사유림경영 활성화 및 산림사업의 상생방안을 마련하고, 지역 산림경영의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기존의 사업은 지자체에서 사업을 발주하면 산림조합을 포함한 모든 산림법인이 공개경쟁을 거쳐 시공에 참여했고, 시·군단위 위탁형 대리경영은 지자체의 산림사업(조림, 숲가꾸기) 일체를 산림조합에 위탁해 발주하면 시공은 산림법인이 하는 방식으로 올해 고성군에서는 전체 1648ha 약 40억 원의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위탁형 대리경영에 참여하는 산림조합은 산림사업(조림, 숲가꾸기) 시공에 참여하지 않고, 사업대상지 확보, 사업 발주 및 관리·감독을 담당함으로서 그 동안 경쟁관계에 있던 산림사업법인 등과의 관계를 개선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백두현 고성군수는 “대리경영을 통해 고성군산림조합과 산림법인 등 민간의 산림사업 경합관계를 완화하고, 산림경영의 책임성을 강화하고 지역산림계획 수립과 연계한 산림비지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설 명절을 맞아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으며, 고성군산림조합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한 성금기탁 및 교육발전기금 기탁 등 고성군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