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청와대
문 대통령, 디지털혁신비서관 조경식 한국교육방송공사 상임감사 내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해기자 송고시간 2020-01-16 21:14

16일 문재인 대통령은 디지털혁신비서관에 조경식 한국교육방송공사 상임감사를 내정했다. 사진제공/청와대


[아시아뉴스통신=김은해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정부 업무보고 첫날인 오늘 디지털혁신비서관에 조경식 한국교육방송공사 상임감사를 내정했다. 지난 1월 6일 청와대 조직기능 재편 발표 시 밝혔듯이, 디지털혁신비서관 신설은 4차 산업혁명시대 DNA(Data·Network·AI), 과학기술을 통해 ‘혁신성장’, ‘경제활력’, ‘확실한 변화’를 만들겠다는 문재인 정부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조치라고 청와대가 밝혔다.
 
조경식 디지털혁신비서관은 문재인 정부 하반기 중점과제인 디지털혁신 관련 정책과제를 담당하게 된다. 정부는 현재 디지털혁신 3대 전략분야로 ‘데이터 경제’, ‘디지털 정부혁신’, ‘디지털 미디어 산업’을 선정하고, 지난 12월부터 3대 TF(데이터경제 TF·디지털 정부혁신 TF·디지털미디어 산업 TF)를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혁신비서관은 이 3대 TF에서 나온 정책과제를 조율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조경식 디지털혁신비서관은 미래창조과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 등 다양한 정책 분야에서 실무와 현장을 경험한 전문가로, 정보, 통신, 방송, 디지털미디어 분야에서의 다양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혁신을 통한 국민이 체감하는 ‘확실한 변화’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