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청남도, 농촌자원복합산업화지원사업 발굴·육성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성민기자 송고시간 2020-01-17 09:09

- 도 현실에 맞는 공모조건 갖춰…분기당 1회 정기 공모, 내달 7일까지
충남도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성민기자] 충남도가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기반으로 융복합(6차)산업화를 촉진하는 ‘2020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도는 내달 7일까지 영농조합과 농업회사 등을 대상으로 사업 신청서를 접수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촌융복합 산업을 활성화해 지역 농산물 소비에 기여하고 소규모 농촌융복합산업 제품 생산기업 등에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목적이다.
 
사업유형은 ▲농촌융복합산업 제품 제조·가공 및 창업·육성 지원 ▲농림축산식품 체험 전시 지원 ▲생산·유통·체험·관광 등 농촌융복합 산업화 지원 등이다. 총사업비는 75억 4000만 원이다.
 
도는 올해부터 분기별 자체 공모를 통해 지원요건을 보완·개선, 지역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에 실질적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도는 서류가 접수되면 2주간 사업계획 검토(시군)를 거쳐 공모심사, 최종사업계획서 보완,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 서식은 도청 및 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추욱 농림축산국장은 “그동안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 사업으로 진행하던 것이 지방으로 이양됨에 따라 우리 도의 실정에 맞는 사업추진체계를 갖췄다”며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경영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