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9일 일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가성비 좋은 홍대 맛집 쟁반집8292, 비결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20-01-17 12:37


국내 유명 상권 중 홍대는 맛과 분위기를 다 갖춘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다양한 외식업종이 분포해 있으면서 젊은층을 비롯해 외국인, 중장년층까지 입맛을 충족시켜주는 대표적 상권이다. 이중에서도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이 있어 화제다. 

높은 품질의 돼지고기와 쇠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면서도 고기 특유의 육즙이 살아있다는 곳이 쟁반집8292다. 82는 대한민국 국가 번호다. 대한민국 대표 구이(92)전문점이라는 자부심을 브랜드 네이밍에 담았다. 

쟁반집의 의미는 불판을 포함한 반찬 등을 쟁반 하나에 모두 담은 것에서 유래됐다. 어수선하게 반찬을 놓을 필요 없이 테이블에 쟁반만 올리면 되는 방식이다. 테이블 가운데를 움푹하게 제작해 쟁반을 고정하기 쉽도록 한데다 중식당처럼 회전이 가능해 고기와 반찬을 돌려먹는 재미도 있다.

무엇보다 맛집으로 소문난 이유는 저렴한 가격과 맛이다. 본삼겹살, 목살, 항정살, 양념목살을 비롯해 육질이 부드럽고 마블링이 뛰어난 듀록 오겹살이나 국내산 1등급 암돼지인 꼬들살도 1만원 이하로 즐길 수 있다. 쇠고기 가격도 낮다. 와규 아카우시 품종으로 5등급 이상인 우삼겹과 갈비살과 차돌박이도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하다. 

또 하나의 비결은 불판의 온도 조절과 멜젓이다. 주문 후 불판이 달궈질 때까지 테이블에 타임을 재는 기계를 비치해 놓는다. 4분이 지나야 불판이 달궈지고 그때 고기를 올려야 고기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게 쟁반집8292의 법칙이다. 여기에 진하고 깊은 맛을 가미해주는 멜젓을 더해 풍부한 맛의 퀄리티를 높였다.

가성비 좋은 맛집 중의 또 하나는 행복한가마솥밥이다. 특징은 3일 내 도정한 국내산 브랜드 쌀을 미네랄 정수 물로 지어 밥알에 윤기가 흐른다는 점이다. 여기에 모든 메뉴는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한다. 재료의 신선함이 뛰어나다는 입소문을 타는 이유다. 가마솥 밥을 다 먹고 나면 둥글레차로 구수한 누룽지까지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특히 쌈야채 무한리필바를 제공해 건강한 맛집으로도 불리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