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 21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문화
직접판매공제조합, 비즈월드코리아㈜와 공동 단체헌혈 행사 진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기사입력 : 2020년 01월 17일 14시 58분

(사진제공=직접판매공제조합)

직접판매공제조합은 1월 17일(금) 조합 회원사인 비즈월드코리아㈜와 공동으로 헌혈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 단체헌혈 행사는 직접판매공제조합 자율협의기구인 ‘혁신성장위원회’ 출범에 앞서, 위원회에서 추진 중인 업계 공동 CSR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행사다.

저출산, 고령화로 인해 헌혈자가 감소 추세로 돌아선 상황에서 매년 1월은 방학, 독감과 같은 계절성 질병 유행, 설 연휴 등의 요인으로 혈액 부족 현상이 가장 심해지는 시기에 해당한다. 실제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전국 혈액 보유량은 평균 3, 4일분에 불과해 적혈구 적정 보유일수인 5일에 1.6일 가량 못 미치는 수치다. 이는 당장 헌혈자가 한 명도 없을 경우 3일을 버티지 못하는 ‘주의’단계에 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직접판매공제조합 소속 전 회원사의 자율협의기구인 혁신성장위원회는 이같은 혈액 부족 현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본 행사를 기획해 1월 17일 오전 9시부터 조합 임직원을 비롯해 비즈월드코리아 임직원 및 소속 판매원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단체 헌혈을 진행하게 됐다. 

한편, 직접판매공제조합은 다단계판매회사 및 후원 방문판매 회사로부터 발생되는 소비자 피해를 보상 및 예방하고자 지난 2002년,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인가받아 설립된 소비자피해 보상 단체다. 

혁신성장위원회는 직접판매공제조합과 공제계약을 체결한 모든 회원사 대표자를 위원으로 한 자율협의기구로, 올해 1월 21일 출범식을 앞두고 2018년 12월부터 월 정기회의를 전개해 소비자권익제고 실행 노력, 업계 공동 사회공헌활동, 법제도 개선 논의, 공동홍보활동, 업자간 유대감 조성, 산업 성장을 위한 비니지스 혁신 등을 목적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준비 중이며, 올해 1월 21일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