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 29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 산업/기업
PSA그룹, 시트로엥·DS 신임 CEO 교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일수기자 송고시간 2020-01-17 15:29

DS 오토모빌 CEO 베아트리스 푸쉐.(사진제공=한불모터스)


PSA 그룹이 지난 15일(현지시간)로 시트로엥과 DS 오토모빌(이하 DS) 두 브랜드의 CEO 인사이동을 발표했다.

린다 잭슨 전 시트로엥 CEO와 이브 본느퐁 전 DS CEO는 카를로스 타바레스 PSA그룹 이사회 의장 직속보고 조직으로 소속을 옮긴다.

PSA그룹은 시트로엥의 새로운 CEO로 빈센트 코비(Vincent Cobée) 전 시트로엥 부사장을 임명했다. 시트로엥은 빈센트 코비 CEO의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의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DS의 새로운 CEO는 베아트리스 푸쉐(Béatrice Foucher) 전 DS 부사장이 임명됐다. 베아트리스 푸쉐 CEO는 전기차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개발 및 글로벌 전략 수립 경험을 거친 업계 전문가다.

카를로스 타바레스 PSA그룹 이사회 의장은 “린다 잭슨 전 시트로엥 CEO는 지난 6년간 시트로엥 브랜드 이미지 변화와 유럽 내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확대, 그리고 글로벌 시장 추진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다”며 “풍부한 브랜드 경영 노하우를 가진 그녀에게 그룹 내 새로운 역할을 맡기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