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령군, 혁신 분위기 확산을 위한 '혁신 공유 간담회'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1-17 23:40

혁신 공유 간담회 장면.(사진제공=의령군청)


[의령/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17일 군청 회의실에서 혁신 분위기 확산을 위한 '혁신 공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남도가 ‘2019년 시․군 혁신평가’와 연계하여 시․군 혁신 평가자료 현지실사와 혁신 사례 공유․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의령군 혁신사례 설명 및 청취, 질의응답, 혁신사례 컨설팅, 혁신방안 마련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군은 지난 2019년 10월, 기관 내 협업 문화 강화를 위한 행정협업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 중이며, 핵심정책과정에 군민참여를 확대하고 열린군수실 운영을 통한 소통과 열린 행정을 실현하는 등 참여와 협력으로 군정을 운영 중이다.

또한 2019년 청렴도 측정결과, 내부청렴도 1등급을 달성하여 공직사회 부정부패를 척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낡은 관행을 혁신하여 신뢰받는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군은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및 선제적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며, 군민 참여를 통하여 사회지역 문제해결 기반을 구축하고 기관 간․기관 내 칸막이 허무는 협업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인 혁신행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정민 부군수는 “오늘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여러 의견들을 군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공직 내 혁신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경제, 사회 등 군정 전 분야에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