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경기도·경기관광공사, '문턱 없는 경기관광 가이드북' 발간 눈길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20-01-19 11:52

문턱 없는 경기관광 가이드북 수록 관광지 모습.(사진제공=경기관광공사)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지사 이재명)와 경기관광공사(사장 유동규)는 19일 '문턱 없는 경기관광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자는 관광약자의 접근성과 관광지 매력도의 기준으로 선정된 29개의 관광지를 관광약자가 직접 방문해 휠체어나 유아차 등 보행보조기구 사용 시 실제 이동과 접근이 가능한 전문가 '추천 동선'과 편의시설 정보 등에 대한 이용 팁 및 이용 가능한 음식점과 숙박시설 등의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모바일로 활용가능한 VR, QR, 보이스아이 바코드를 모두 활용해 관광지 정보를 온·오프라인으로 모두 확인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VR 코드를 사용하면 방문 전 현장정보를 360°로드뷰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고, 글자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보이스아이 코드를 활용해 시각장애인과 어린이 등 글자해독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광지 운영에 대한 일반 정보 등은 QR코드를 활용하여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했으며, 보이스아이 활용은 '보이스아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활용 가능하다.

이에 대해 장영근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관광 약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제작한 이번 가이드북으로 많은 관광약자가 경기도 관광지를 문턱 없이 관광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