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소년이 직접 뽑은 우수 정치인상 청소년정책 공로대상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20-01-19 18:02

이용범 인천시의회의장, 유세움 의원, 조선희 의원 선정
지난 17일 인천시의회 이용범(가운데)이 인천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청소년정책공로대상으로 선정돼 상을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시의회(의장 이용범)에서는 인천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청소년정책공로대상’으로 이용범 의장과 유세움 의원, 조선희 의원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정책공로대상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청소년 정책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정치인을 청소년이 직접 온라인 투표에 참여해 시상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번 청소년정책공로대상은 인천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별로 우수 정치인을 선별하고 지난해 11월 8일부터 30일까지 23일에 걸쳐 온라인투표를 통해 최종 3인을 선정했다.

최종 3인의 수상자는 청소년 관련 우수조례의 제정과 청소년에게 안정적인 삶과 공평한 기회를 마련해주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공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특히 이용범 의장은 지난해 10월 학생 4대 중독 예방과 가출 청소년의 보호․지원을 위한 조례를 발의해 청소년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한 가족, 사회 공동체를 유지할 수 있게 제도적으로 마련했다.

이 의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투표한 우수 정치인으로 선정돼 매우 영광”이라며 “청소년 여러분들의 따뜻한 지지와 응원을 원동력으로 삼아 청소년 정책 발전과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방안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청소년 정책과 관련해 “인천시고등학교 현장실습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인천시 아동청소년대상 성범죄 예방 및 교육에 관한 조례안도 추가로 발의해 의회 심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