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월군, 22일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20-01-21 10:28

영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월군청)


[아시아뉴스통신=변병호 기자]강원 영월군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둔 22일 관광객 및 지역 주민이 많이 이용하는 서부시장에서 귀성객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사고 홍보 등에 대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설 명절을 앞두고 많은 주민들이 시장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캠페인에 최명서 영월군수가 함께 함으로써 안전문화 캠페인의 높은 홍보효과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안전보안관이 캠페인에 참여 겨울철 한파·대설을 대비해 국민행동요령을 안내하고 고질적 7대 안전무시 근절을 위해 안전위험요소 및 법규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를 적극 유도하고 안전신문고 앱을 알림으로 지역주민의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홍보활동도 전개한다.

또 설 명절을 대비해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한국가스안전공사, 영월소방서와 서부시장과 시외버스터미널에 대해 전기, 가스, 소방 및 구조물 안전 분야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영월군 관계자는 “설 명절로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일상생활에서부터 안전점검 및 제보를 생활화해야 한다는 점을 부각시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