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보령발전본부, 보령 중소기업과 상생발전 업무협약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20-01-21 11:35

자료사진.(사진제공= 보령발전본부)

[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 기자]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본부장 임오식)는 20일 보령발전본부에서 보령시 기업인협의회(회장 권혁영)와 화학분야 분석업무 지원을 위한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보령발전본부는 유연탄, 신재생연료, 절연유, 이온교환수지 분야의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인정기관인‘KOMIPO 정밀분석센터’를 통해 우수한 시험 신뢰도와 화학시험분야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활용할 예정이다.

또 보령시 중소기업이 고가의 분석장비의 도입이 어렵고 분석업무에 대한 기술력 부족 및 분석 의뢰비용이 과도하게 소요되는 점을 감안해 지역상생 및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기술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보령시 기업인협의회 회원사(80여개)가 요청한 화학시험분석에 대해 KOMIPO 정밀분석센터에서 무상으로 분석지원하고 필요시 공인기관 시험 성적서를 발행하며 분석기술에 대한 자문 요청시 기술지원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보령발전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보령지역 중소기업 상생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