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남농협, 2020년 계통농약 신청교육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20-01-21 17:00

21일 농협창녕교육원에서 열린 2020년 계통농약 신청교육 모습.(사진제공=경남농협)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이 21일 농협창녕교육원에서 2020년 계통농약 사업설명회를 열어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약사업 전개와 농업인의 영농비 절감을 도모키로 했다.

경남∙부산∙울산 지역농협 농약판매 담당자 2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올해 농협 계통농약 사업설명과 함께 신규 등록약제 사용교육, 농약사업 사고사례 전파, 사고예방교육 등으로 이뤄져 농약판매 담당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참석자들은 윤리경영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청렴한 농협, 신뢰받는 농협 구현을 위해 사고예방과 부패근절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김정규 경남농협 경제부본부장은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해 농협이 농약사업에 선도적으로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농업인 입장을 먼저 생각하는 농협 계통농약 사업을 통해 농업인의 영농비 절감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계통농약사업은 지역농협의 올해 농약공급 예정량 조사를 통해 구매물량을 규모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일괄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공급가격 인하는 물론, 농약공급 가격 안정화와 유통거래질서 확립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