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 18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 사회일반
목포시, 천만 관광객 맞이 청결한 도시환경 조성

해상케이블카 모형의 목포만의 독특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함 설치
물청소 차량 운영으로 배출지 악취민원 해소 등 주민 친화적 청소 정책 추진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기사입력 : 2020년 01월 22일 17시 18분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목포시는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생활쓰레기 배출지에 대한 청결관리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생활쓰레기 배출지는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 길고양이의 쓰레기봉투 훼손 등으로 악취가 많이 발생되는 데다 침출수가 바닥에 배여 도시미관을 저해해 고질적인 민원제기 요인이 돼왔다.

이에 시는 생활쓰레기 배출지를 쾌적하게 변화시키기 위해 해상케이블카 형상을 디자인한‘생활쓰레기 분리배출함’을 주택밀집지역 및 원룸촌 인근 24개소에 설치, 시범 운영하고 향후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또, 쾌적한 시가지 조성을 위해‘목포사랑운동 청결기동반’을 운영해 주기적인 배출지 물청소를 통해 잔여오물을 말끔히 청소하고 소독해 악취를 줄이는 등 지속적인 배출지 관리로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쓰레기 무단투기에 대해서도 취약지역에 이동식 단속CCTV를 확대 운영해 무단투기를 근절하고,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홍보 캠페인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생활쓰레기 배출지 관리 및 주민홍보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불법배출을 근절하고 도시 이미지 제고와 깨끗한 생활환경 보전에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들께도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