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시흥시, 설 명절맞이 군부대 방문 격려 -지역화폐‘시루’전달로 군부대 지역경제 살리기 동참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0-01-23 10:40

김태정 시흥시 부사장이 제2506부대 2대대를 방문하여 시루를 전달하는 사진/(사진제공=시흥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김태정 시흥시 부시장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둔 지난 20일 정왕동 소재 제2506부대 2대대를 방문해 군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위문은 향토방위 수행, 태풍수해 등 각종 재해‧재난 피해복구 등 지역과 시민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했다.

특히 작년 돼지열병 차단 방역을 위해 초소 근무에 인력을 지원하는 등 대민지원에 총력을 다 한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태정 부시장은 “명절에도 고향에 가지 못하고 국토방위와 국가안보태세 확립을 위해 힘쓰는 장병들에게 설 명절을 맞아 감사와 위로를 전한다”며, “지역사회의 따듯한 관심을 유도하고, 주변 이웃과 온정의 손길을 나누는 따듯한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설 명절 위문품으로 지역화폐 ‘시루’를 전달했다.

시루는 군 장병들이 선호하는 물품 구입이 가능할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군 관계자는 “시루사용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