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순천시 대표특산물 고들빼기 고부가가치 제품개발…수출 관련 워크숍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20-01-23 14:52

개랭이 월컴센터에서 ‘고들’ 화장품 해외수출을 위한 워크숍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전남 순천시의 한 영농조합법인이 단순 김치가공을 넘어 고들빼기 추출물을 이용한 화장품을 출시하고 해외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순천시와 천연물의약소재개발연구센터는 지난 1년 6개월간 연구를 통해 고들빼기 추출물 등으로 함유된 화장품을 특허를 출원했다.

순천고들빼기영농조합법인은 이에 대한 특허출원 기술을 이전받아 “고들”이란 상표를 출원하고 제품개발에 열을 올리며 있다.

고들빼기 추출물을 이용해 화장료, 건강보조식품, 약학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토대로 고들빼기화장품을 개발해 해외수출을 위한 워크숍을 지난 20일 개최했다.

이날 개랭이 월컴센터에서 강태우 관세사와 천연물의약소재개발연구센터 박경욱 국장과 화장품업계대표 등 12명은 개발에 성공한 고들빼기 화장품(제품명 고들)을 해외수출과 쇼핑몰 그리고 국내 유명브랜드 화장품매장 납품 등 판매 전략 회의했다.

이 자리에서 박경욱 국장은 “현재 고들빼기에서 추출한 물질에 대해 특허출원을 했으며 고들화장품에는 고들빼기추출물을 10%가량 함유시켜 피부진정과 미백, 주름 개선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이다”라고 말했다.

강태우 관세사는 “전 세계에 수출 관련 업무를 보면서 고들빼기 천연추출물이 염증 완화 및 진정효과가 있다는 걸 처음 알았고 염색약과 화장품 등에 활용할 경우 농가소득에 큰 도움이 될 거라”고 기대했다.

또 이어 그는 “베트남과 중국 사람들이 피부트러블이 많아서 홍보만 잘 이뤄진다면 엄청난 수요잠재력이 있고 현재 베트남에 판매법인 설립중으로 고들 화장품 수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순천 고들빼기 영농조합법인 유성진 대표는 “약성이 뛰어난 고들빼기 김치를 돌산갓김치 못지않게 전 국민에게 사랑받게 노력하겠고 아울러 고들빼기 추출물을 이용한 화장품과 건강보조식품 나아가 의약품도 개발할 수 있게 순천시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고 법인에서도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해서 전 세계에 순천 고들빼기를 알리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고들빼기추출물을 이용한 화장품은 피부진정 고농축 퓨어세럼과 멀티 트러블케어 에멀전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어 순천대표 특산물인 고들빼기 홍보에 전진기지 역할을 할거라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