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 24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 사회일반
순천역세권, 시민 아이디어로 도시재생 활력 불어넣어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20-01-23 16:17

순천시 역세권 아이디어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순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전남 순천시는 순천역세권 도시재생 추진을 위한 ‘아이디어 페스티벌’ 참가자를 2월 7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순천 역세권 도시재생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면서 지역의 문제를 참신한 아이디어로 해결하고 주민스스로 도시재생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된다.
 
페스티벌은 아이디어 발굴과 숙성, 실행계획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2월 사전 설명회를 거쳐, 오픈 테이블(2~3월), 전문가와 아이디어 숙성(4~5월), 최종 성과 발표회(5월)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번 페스티벌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하반기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통해 제안팀이 직접 사업을 실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여 자격은 순천역세권에 거주하는 주민 또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3명 이상으로 팀을 구성해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순천역세권 도시재생은 지난해 5월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어 2023년까지 5년간 340억원을 들여 거점공간 조성, 생활 SOC 확충, 상권 활성화, 스마트 시티 등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