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옥천군, ‘국민신청실명제’ 운영…정책 투명성 제고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01-24 08:35

군민이 직접 공개 신청하면 정책 관련 사항 등 공개
이달 31일까지 공개 신청 접수 ‘기존 정책실명제 강화’
충북 옥천군청사./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충북 옥천군은 기존 정책실명제를 강화해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국민신청실명제’를 이달 31일까지 공개 신청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옥천군에 따르면 ‘국민신청실명제’는 정책실명제 운영의 한 방식으로 군민이 직접 정책에 대해 공개를 신청하면 군은 정책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고 공개하는 제도다.

또 군민의 수요를 직접 반영하고 군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하는 등 군민과 소통을 강화하는 국민참여제도이다.

옥천군은‘옥천군 정책실명제 운영 조례’에 따라 정책실명 공개과제 선정 후 정기적인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군민과의 소통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의 신뢰도를 높일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옥천군 홈페이지-정보공개-정책실명제-정책실명제 사업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우편(옥천군 옥천읍 중앙로 99 옥천군청 기획감사실 정책실명제 담당관) 또는 담당자 이메일(fun8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적극 시행해 군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해 내실 있게 행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