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 29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 경제일반
서민금융진흥원·신용회복위원회, 설 명절 맞아 안전 금융생활 캠페인 실시

"목돈 오고 가는 설 명절, 서민금융 사칭 보이스피싱 주의하세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기자 송고시간 2020-01-25 03:00

서민금융진흥원·신용회복위원회 임직원들이 설 명절 연휴를 앞둔 23일 서울역·용산역 등 주요 역사에서 귀성객을 대상으로 서민금융 지원제도 홍보를 실시했다.(제공=서민금융진흥원)


최근 시중은행 직원을 사칭해 정부지원대출을 미끼로 은행 앱 설치 및 대출한도 확대를 빌미로 입금하게 한 후 잠적하는 보이스피싱이 극성이다. 

이에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원장 겸 위원장 이계문, 이하 서금원·신복위)는 지난 23일 설 명절을 맞아 서민금융 사칭 보이스피싱 주의 및 서민금융지원제도 안내 등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한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서금원과 신복위 임직원 50여 명은 이날 오후 서울역·용산역·부산역 등 6개 주요 역사 및 동서울 버스터미널에서 귀성객 1만 여 명에게 서민금융 안내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포했다.

서금원과 신복위는 명절 연휴기간 목돈을 필요로 하는 서민이 많은 만큼 서민금융상품 또는 정부지원대출 등을 사칭하거나 한도 확대 및 금리 인하 수수료 명목으로 선입금을 요구하는 금융사기를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귀성객을 대상으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 서민금융진흥원 앱 또는 1397 서민금융콜센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정책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이용할 것을 안내했다.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은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는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고 메시지를 통한 스미싱(SMS+Phising) 등 그 수법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자금이 필요한 경우 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해 안전한 금융생활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