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군, 군민.귀성객 맞춤형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0-01-26 14:02

경북 청도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기자] 경북 청도군(청도군수 이승율)은 경자년 설 명절 연휴를 맞아 군민과 귀성객 대상 맟춤형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3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020년 설 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상황근무 사전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청도군은 이번 연휴기간에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 공직자들이 사전에 안전 취약시설의 점검을 완료했으며, 설 연휴기간 동안 8개 반 129명을 상황 근무자로 편성해  상황근무를 통해 비상대비태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24시간 안전 대응체계 구축과 더불어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자 선거 중립 위반 근절,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당직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비상진료체계 구축, 급수취약지역의 비상급수 방안 등 11개 분야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을 하고 있다. 

이승율 군수는 "귀성객과 청도를 찾아주신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안전 취약시설 점검 등 사전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경자년 설 명절 즐겁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