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세종시, 공공조달시장 진출 벤처 창업기업 공개 모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20-01-27 09:27

선정시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등 공공조달 판로지원
세종시가 다음달 14일까지 '혁신조달상품' 지정 신청 기업을 모집한다./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가 관내 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달 14일까지 '혁신조달상품' 지정 신청 벤처 창업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지난해 말 세종시와 조달청 간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지역의 우수 벤처 창업기업상품을 발굴하고 '벤처나라'에 등록하는 등 공공조달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실시된다.

벤처나라는 지난 2016년 조달청에서 구축해 운영하는 공공조달 시스템으로 기존 종합쇼핑몰 상품 등록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초기 벤처 창업기업의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전용 공간이다.

벤처나라에 등록된 기업에는 지정증서와 인증마크가 부여되며 국가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대상 우선구매 권고와 나라장터 엑스포 개최시 전용부스 제공 등 공공판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세종시는 신청기업에 대해 기술 품질평가와 시장 적합성 평가를 실시한 후 3월 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종시는 앞으로도 연간 총 4차례의 벤처 창업 혁신조달상품 모집공고를 통해 세종시 벤처 창업기업상품의 공공조달 시장 진출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김회산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공개모집이 세종시 내 많은 벤처 창업기업이 공공조달 시장에 발을 디딜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공조달 시장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판로 개척을 통한 기업 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