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세종시, 지역화폐 발행전 찾아가는 여민전 교실 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20-01-27 09:28

맞춤형 정보 제공 시민 공감대 형성 적극 동참 유도
지난 15일 지역화폐 여민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진 장군면 이장회의 모습.(사진제공=세종시청)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가 오는 3월 지역화폐 여민전 발행에 앞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참을 유도하고자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역화폐 여민전 교실'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역화폐 여민전은 지역자금의 관외 유출을 방지하고 관내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 70억원 규모로 발행할 예정이다.

세종시는 다음달 말까지 읍.면.동 주요회의와 행사 등 40여 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지역화폐 여민전 교실을 운영하며 각종 기업체나 단체로부터 추가 수요를 적극 발굴해 추가 운영한다.

지난 15일 처음으로 고운동 주민자치회와 장군면 이장회를 대상으로 열린 첫 교실에서 시민들은 여민전 사용방법 등 맞춤형 정보 제공으로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회산 기업지원과장은 "세종시 지역화폐 여민전 사용방법 등에 대한 문의가 있으면 직접 찾아가는 적극행정을 펴겠다"며 "오는 3월 출시되는 지역화폐 여민전에 시민 기업체 단체 등에서 많은 관심과 사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지역화폐 여민전 교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청 기업지원과(044-300-4114)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