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농업인대학 교육생 모집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0-01-28 10:06

시설딸기, 생활농업, 애호박, 시설고추 4개과정 170명 모집
진주시농업인대학 교육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경남 진주시는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한 농업인대학 교육생을 1월28일부터 2월14일까지 4개 과정 17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진주시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 등록이 돼 있어야 하며, 읍‧면사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교부받아 개설과정 중 희망하는 1개 과정을 선택해 작성한 후 진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에 따르면 올해 농업인대학은 지역 실정에 맞는 실전기술 교과를 편성하고 현장교육을 확대하며 과정별 실력 있는 전문가를 초빙해 담임교수제로 시설딸기, 생활농업, 애호박, 시설고추과정의 4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농업인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애호박 과정과 농업ㆍ농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 및 신규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생활농업과정을 새로이 개설할 계획이다.

올해 12년차인 농업인대학은 그동안 1207명의 교육생을 배출했고, 농업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점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핵심 기술교육뿐만 아니라 현장학습 등 1년 농사의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귀농인이나 초보농업인을 비롯한 전문 농업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진주시는 지난해 농업인대학운영 전국우수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명실공히 대한민국 농업인교육의 대표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합격자는 2월중 개별 통보되고, 3월에 입학해 11월까지 주 1회 4시간 총 27회 100시간 이상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