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 중구, 오는 3월부터 어린이집 전자출결시스템 본격 도입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20-01-28 16:37

지난 17일 인천시 중구 제2청 국제도시관 5층 대회의실에서 전자출결시스템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중구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오는 3월부터 시행되는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따라 모든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전자출결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전자출결시스템은 원아가 태그를 소지하고 등·하원하면 원에 설치된 리더기가 그 시각을 기록하고 부모에게 문자로 안내하는 방식이다.

정부의 보육지원체계 개편 방침에 따라 모든 어린이집은 다음달 말까지 전자출결시스템 설치를 완료해야 한다.

이에 중구는 지난 17일 제2청 국제도시관 5층 대회의실에서 전자출결시스템 설명회를 지원해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보건복지부의 검증을 통과한 업체별 상품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설명회에는 전자출결시스템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평가인증매뉴얼 배부, 인천 e음 카드로 보육료 결제를 위한 QR코드 결제 신청, 입소대기 처리 시 유의점 및 올해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따라 달라지는 교직원 임면 절차 등 유용한 정보가 제공됐다.

홍인성 구청장은 “전자출석부 자동생성을 통해 어린이집의 행정업무를 감소시키고 등·하원시간 안내문자로 부모에게 안심을 주는 전자출결시스템을 신속하게 도입해 아이, 부모, 교사 모두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