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NCC 코인, 코인 시장의 뉴 리더로 관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20-01-29 12:04

- 침체된 코인 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될 NCC 코인의 싱가포르 MEETUP 뜨거운 관심 속에 개최

코인 시장의 하락 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눈에 띄는 뚜렷한 호재가 없고 코인에 대한 각국의 규제 움직임도 코인 하락의 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투자자들의 관망세가 길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런 하락 분위기를 반전해 줄 코인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뉴 크리에이티브 콘텐츠(New Creative Contents)를 표방한 NCC 코인이다. 

NCC 코인은 우울증과 치매를 VR 스마트 헬스케어 콘텐츠를 통해 치료하는 ‘비약물 치료’로 세계 의료계의 주목을 받고 있고, 세계 각국의 관광청들과 업무 제휴를 통해 VR 투어 콘텐츠를 제작·공급하는 수익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VR 콘텐츠 외에도 코인 생태계와 시스템의 기술적 안정성을 인정받아 한국 부산시 4만 가구(약 20만명)의 지역 암호화폐로 선정되었고 2월 중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NCC 코인의 자(子)체인 형태로 스태블 코인이 생성되어 교통 카드와 신용·체크 카드 등과 연계돼 사용되고 이는 NCC 코인의 확장성과 편리성을 한층 강화시켜 줄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NCC 코인의 핵심 콘텐츠인 VR 스마트 헬스케어 콘텐츠는 싱가포르와 한국 의료진의 협업 속에 임상 연구가 진행 중에 있어 요즘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우울증과 치매의 예방과 치료에 놀라운 변화가 예상된다. 또한 VR 콘텐츠 외에 풍부한 제작 경험을 가진 우수한 제작진들의 참여로 NCC의 영화와 드라마도 제작 중이기 때문에 침체된 코인 시장의 하락 분위기를 반전시킬 기대주로 전문가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뜨거운 관심 속에 NCC 코인의 싱가포르 MEETUP이 2020년 1월 10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 싱가폴의 LEVEL 23 라운지에서 개최됐다. 이날 MEETUP에는 아시아블록체인재단의 TUMI KIM 이사, WMH 법무법인의 BRANDON TEE 대표변호사, 비트엠 거래소의 THOMAS KAI CFO,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회계법인 TANGO의 ARIEL AN 이사 등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NCC 코인을 향한 시장에 기대를 보여줬다.

별다른 호재가 없어 침체가 길어지고 있는 코인 시장에 투자 가치가 충분한 코인이 등장한 것은 위축된 투자 심리를 반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회계법인 TANGO의 ARIEL AN 이사는 “지속적으로 가격이 상승하는 코인의 등장은 투자 심리에 영향을 줄 것이며, 이를 통해 코인 시장 전체 분위기가 회복되는 나비효과를 NCC 코인이 불러 오기를 기대한다”라며 NCC 코인에 대해 큰 기대감을 표시했다. 

현재 유명 거래소들의 상장 제안을 받고 있는 NCC 코인은 우선 2월 중순 COINEXPRESS 거래소에서 IEO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 비트엠 등 유명 거래소에서 IEO와 상장을 계획 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