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해우리, 면역력에 좋은 음식 TOP3 소개 “해조류부터 녹차까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20-01-29 12:18


우한 폐렴이라 불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중국을 넘어 전 세계로 퍼져 나가면서 많은 이들을 불안에 떨게 하고 있다.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도록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에 해초요리 전문 브랜드 ‘해우리’에서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 TOP3를 소개한다.

1. 해조류
해조류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미네랄 중에서도 마그네슘과 아연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약 200여가지의 필수 대사 과정에 관여하는 미네랄로, 신체 구조와 기능 모두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당 대사 및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에너지를 생산하도록 하므로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아연은 면역기능 조절 및 염증 치유 촉진 등 여러 역할을 담당하며 세계보건기구에서도 충분히 섭취하도록 권장하는 미네랄이다.

또한 해조류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해소하고 체내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좋기 때문에 건강식품이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2. 갓
갓에는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갓을 섭취하면 바이러스에 대한 대항력을 키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도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산화를 방지하고 노화방지 및 암 억제, 활성산소 제거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과 테아닌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다. 이 중 카테킨은 항바이러스 효능이 매우 뛰어나며, 테아닌은 면역세포 방어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실제로 연구에서도 카테킨과 테아닌 성분이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효과를 나타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접촉만으로도 전염될 수 있다고 알려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하루가 지날 때마다 감염자 수가 2배로 늘어날 정도로 무서운 확산 속도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질환은 우리 몸 속 면역력이 바이러스와 싸워 이길 수 있도록 하는 것 외에는 특별한 치료법이 없다 보니,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야말로 두려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겨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라도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을 꾸준히 챙겨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어떨까.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