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키즈카페 인테리어 독창적인 디자인과 안전성을 고루 생각한 '디자인 마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20-01-29 12:31


최근 들어 성인 뿐만 아니라 유아까지 그 타겟으로 한 스타트업이 성행하고 있다. 주요 고객층을 성인으로 설정하여 영업을 진행했던 과거와 달리 스파를 비롯 네일샵 및 코스메틱샵들은 타겟층을 확대함으로써 유아동 고객을 선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 홍보까지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추어 경기침체에도 불황없는 아이템으로써 아이들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키즈카페 창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키즈카페의 경우 일반 창업과는 달리 고려해야 할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각종 관공서에 제출하기 위해 요구되는 인허가 서류는 기본이거니와 가장 주안점을 둔다고 할 수 있는 놀이기구 구매, 소방 안전 부문, 그리고 시설에 대한 동선과 식음료 및 이벤트, 여기에 대응까지 각종 정보를 숙지해야 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오픈을 한 이후에도 고객을 응대함에 있어서 피드백이 온다면 인테리어 리모델링까지  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때문에 개인 창업자 입장에서 모든 것을 하나하나 세심하게 구체화시키고 적용하기란 쉽지 않다. 

'디자인마또'는 키즈카페 전문 시공 업체로써 맞춤 제작 설계를 통해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고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으로 초기 창업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있다.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놀이구성에 있어서 역할놀이, 낚시놀이, 아이들 정서발달에 좋은 오감놀이부터 시작해 다양한 기구를 활용하는 볼풀존, VR 존, 미니 농구, 미니 축구와 무지개다리를 동선을 계산해 설계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테마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으로 손꼽힌다. 

유아를 고객층으로 확대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 부분은 바로 안전이라고 할 수 있다. 디자인마또는 커스텀 설계를 함에 있어서 KTC 안전검사를 철저하게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이 가질 수 있는 우려를 일축했다.  또한 안전성에 집중함과 동시에 시공에 있어, 다양한 색감의 컬러와 마감재를 활용함으로써 실제 본질에 집중하였다. 유기적인 디자인을 구체화하고 이에 생명력을 부여함으로써 어디서도 만날 수 없는 새로운 안전한 테마공간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다.
 

합성어로써 디자인에 미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향후 트렌드에 있어서 항상 젊은 감각을 유지하고 빠르게 발을 맞추겠다는 의지가 돋보인다. 한 가지에만 그 영역을 제한하지 않고 주거시설 및 상업시설, 그리고 오피스를 비롯해 다양한 장소를 모두 맡고 있으며 키즈카페의 경우 특히 자체적인 노하우를 통해 한 발자국 더 앞서 나가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키즈카페를 통해 새로운 공간을 설계하고자 한다면 창조적인 디자인으로 로드맵을 제시해줄 수 있는 파트너 '디자인마또'와 함께 손잡아 보는건 어떨까?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마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