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학생 국제개발단체 유니브 리더스, 케냐 소년원 학생에 마인드 전해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20-01-31 17:24

케냐 소년원 10대 범죄자 학생들 찾아가 꿈 찾기 교육 프로젝트 수행
지난 23일 대학생 국제개발단체 유니브 리더스가 케냐 소년원 학생들에게 리 마인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국제개발단체 유니브 리더스)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대학생 국제개발단체 유니브 리더스는 아프리카 케냐 Kamimiti YTCT 소년원 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RE:MIND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유니브 리더스는 지난 2017년에 창단된 대학생 사회공헌 프로젝트단이다.

모두 대학생으로 구성돼 있으며 직접 국제 청소년 이슈에 대해 해결방안을 기획, 논의하고 직접 실행한다.

RE:MIND 프로젝트는 아프리카 청년들의 의식을 일깨워주고 교육 시기를 놓쳐 꿈과 목표 없이 살아가고 있는 아프리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이를 성취하기 위한 마인드를 교육한다.

또 케냐 대학생 멘토를 교육 소외계층에게 연결해주면서 지속 가능한 활동을 지향한다.

주요활동으로는 마인드 액션러닝, 마인드 강연, 꿈을 응원하는 멘토링 엽서, 꿈을 적은 팻말을 나무에 거는 마인드 트리 등이 있다.

케냐 소년원의 한 참석자는 “저한테는 파일럿이라는 꿈이 있습니다. 하지만 남들에게 말하지 못했습니다. 진짜 이룰 수 없을 것 같다고 생각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이 프로젝트를 통해서 꿈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강물의 코이처럼 한계를 뛰어넘고 크게 성장할 수 있다고 해주었습니다. 저는 이제 당당하게 제 꿈이 파일럿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 2019 한-아프리카 마인드 개발포럼 1등을 수상했다.

이들은 르완다에서도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국립청소년 위원회 소속 대학생들, UTB, IPRC 학생들, 미혼모, 길거리 청소년, 고아원 학생 등에게 RE:MIND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