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진군 푸드 플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1-31 18:45

울진군 푸드 플랜 추진위원회 1차 회의가 개최되고 있다.(사진제공=울진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3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먹거리 생산, 유통, 소비, 먹거리 보장(영양, 복지) 등 전문가 및 각 단체 대표로 구성된 울진군 푸드 플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했다.

푸드 플랜 구축사업은 현 정부 100대 국정과제로 지역먹거리의 생산/가공/유통/소비/폐기 등 종합적인 먹거리 선순환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울진군은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조성과 다품목 소규모 중소농의 안정적인 소득기반 마련을 위해 오는 6월까지 울진군 지역단위 푸드 플랜을 구축한다.

또한 생산자, 소비자 등 지역먹거리 관계자들의 분야별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과제 발굴을 위해 지난해 12월 추진위원을 공모해 총 22명의 추진위원회를 구성.운영했으며, 매월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각 분야별 의견을 울진군 푸드 플랜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전은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위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울진군 먹거리 종합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며 아울러 농정의 새로운 시책을 발굴하고 농업분야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지역에서 생산되는 먹거리의 유통활성화와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