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와스코, 3년간 연구 끝에 연도설비 필요 없는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 국내 독자 기술 개발 성공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20-02-04 09:00


상업용 세탁장비 전문 기업 ㈜와스코가 3년에 걸친 연구 끝에 별도의 배기연도 설비가 필요 없는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를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에 성공해 주목받고 있다. 수 많은 테스트와 시행 착오를 거치며 1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한 끝에 일궈낸 성과라 더욱 값진 결과라는 평가다. ㈜와스코는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의 운영 본사로도 알려져 있다. 

㈜와스코가 개발에 성공한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기존 대형 상업용 건조기와 달리 설치공사 시 배기 덕트 없이 설치가 가능한 획기적인 제품이다. 배기 덕트가 필수적인 기존 상업용 건조기는 장소나 여건에 따라 설치가 까다로운 단점이 있었다. 반면 ㈜와스코의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배기 덕트가 필요 없어 설치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열손실을 최소화한 특허기술로 건조 효율도 매우 높다. 

높은 건조 성능 외에도 뛰어난 사용 편의성도 눈의 띈다. 터치스크린을 장착하여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고 좌, 우 리버싱 기능을 내장해 건조 중인 세탁물의 훼손, 엉킴을 최소화한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가스식, 전기식 상업용 건조기에 비해 유지비가 저렴하고 밀폐구조 시스템으로 소음과 진동이 최소화된 제품이라는 점도 ㈜와스코의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를 선택하게 되는 이유다. 무엇보다 외부 배출이 없는 친환경적인 제품이라는 점에서 최근 환경 이슈에도 적합한 제품이라는 평가다. 

㈜와스코 본사 관계자는 “3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 개발을 자체 기술만으로 성공했다는 점에서 기쁘다”며 “개발 과정에서 12개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자체적인 기술력 강화도 이뤄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상업용 세탁장비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와스코는 2019년 정부공식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를 획득하는 등 자체 기술 개발에 매진해 왔다. 

해당 상업용 콘덴싱 건조기는 ㈜와스코가 운영하는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을 비롯해 상업용 건조기를 필요로 하는 현장에 설치 및 운용되며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