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강래 교육위원장, 인주중학교에서 감사패 수령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20-02-06 11:51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
김강래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사진제공=인천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김강래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미추홀4)이 지난 3일 인주중학교 학교운영위원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미추홀구 원도심 학교 현장 곳곳을 살피며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고군분투했다.

김 위원장의 감사패 공로로는 환경생태교육 고양을 위한 학생 생태텃밭 교실 구축, 자연학습장을 활용한 시낭송 등 문화예술교과과정 활성화, 유기농 채소를 활용한 음식 나눔, 노후화된 교사컴퓨터 교체 및 교실환경 개선, 낡은 학생 게시판 전면 교체 등이다.

윤건선 인주중 교장은 “김강래 시의원은 교육위원회 위원장직도 수행가기 바쁜데도 불구하고 직접 학교 현장을 찾아 학생·학부모·교사들이 원하는 다양한 요구사항에 화답했다”며 “특히 환경생태교육, 문화예술교육, 인성교육 강화에 큰 기여를 해 매우 감사할 따름”이라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 교육위원회는 학교 현장에 답이 있다는 슬로건으로 직접 발로 뛰며 학교 3주체(학생․학부모․교사)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소통하고 있다”며 소회를 전했다.

덧붙여 그는 “이번 인주중 학부모들의 감사패를 채찍질로 여겨 더 깊이 학교 현장으로 들어가 단 한명의 학생도 소외받지 않도록 모두를 위한 평등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답했다.

한편 미추홀구에 위치한 인주중학교는 지난 2017년 학교예술교육활성화 교육부장관상, 교육부지정 연구학교 운영 우수상(예술교육부문)을 수상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