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율곡대상 자치단체경영대상 수상 영예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20-02-06 18:40

지역균형발전과 안전하고 따뜻한 복지도시 건설에 노력해온 점 인정받아
6일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왼쪽)이 제18회 중부율곡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단체 경영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사진제공=인천중구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이 6일 제18회 중부율곡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단체 경영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18번째를 맞은 중부율곡대상은 율곡 이이 선생의 민본사상을 계승하고 민생정치와 경영을 실천한 정치․경제인 등을 매년 선정해 시상되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민선7기 인천 중구 구청장으로 취임한 이후 중구의 지역특성을 반영한 지역균형발전을 꾀하고 안전하고 따뜻한 복지도시 구현과 주민 구정참여에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백범 김구 등 중구의 독립운동사를 개항장과 연계해 이를 관광자원화해 지역 특색을 살린 역사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영종국제도시에는 종합병원 설립, 영종경찰서 신설, 중구 청소년수련관 건립 등 생활인프라 구축에 온힘을 써왔다.

또한 경로당과 어린이집, 학교 등에 전폭적인 지원과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적극 추진해 복지도시 구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하고 있으며 주민 아카데미, 주민참여예산제의 확대운영으로 주민이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도 힘써왔다.

홍인성 구청장은 수상 소감으로 “앞으로도 구민의 행복을 위해 구정의 문턱을 낮추고 구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이를 구정에 반영하고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