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대공원과 함께하는 우리집 가구 만들기 운영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20-02-07 10:00

인천대공원 목재문화체험장 성인목공 특강 프로그램
인천대공원 목재문화체험장.(사진제공=인천대공원)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대공원사업소는 매년 가족과 함께 우리 집에 필요한 목재가구를 직접 제작해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목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대공원 목재문화체험장은 지난 2017년 4월 개장해 다용도 수납장, 나무스피커, 책꽂이 만들기 등 다양한 목공체험을 통해 목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환경친화 재료인 목재 사용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교육․체험시설로써 매월 1000여명이 넘는 체험인원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목공체험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중․고급 수준의 장기 목공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다음달부터 오는 5월까지 3달 동안 각자 원하는 목재가구를 선택해 재단부터 가공, 마무리까지의 전 과정을 10주 동안 체험할 수 있는 인천대공원과 함께하는 우리집 가구 만들기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품목(가구) 선정 및 목재 구입 방법 등 교육일정 전반에 대한 사전설명회를 이달 중 개최하며 정식 체험은 다음달 7일부터 5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체험료는 1회 참여 인원당 2000원이며 가구제작에 필요한 목재는 각 체험품목(가구)별로 상이해 사전설명회시 자세한 안내를 통해 본인이 구매하도록 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18일까지 전화접수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6팀을 선정하고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대상은 인천시민 중 목공체험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인천대공원 목재문화체험장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인천대공원사업소(소장 김병건)에서는 목공체험이 생활 속 목재문화로 확산될 수 있도록 매년 특강 프로그램을 개설해 체험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게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인천대공원 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유아 대상 목공체험과 목재놀이터, 학생 및 성인 대상 목공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인천의 공원 홈페이지 또는 인천시 홈페이지 온라인예약사이트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의 공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