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덕군, 호우 등 재난예방을 위한 관내 하천 일제 정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2-07 16:46

자연친화적 환경 조성과 자연재난 사전예방을 위해 영덕군은 관내 하천을 정비키로 했다.(사진제공=영덕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영덕군이 군민들이 일상속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하천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하천 하상정비사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정비기간은 우수기 전까지이며 자연친화적 환경 조성과 자연재난 사전예방이 목적이다.

영덕군은 오랫동안 하천보호를 위해 하천 골재채취사업을 실시하지 않았다.

하지만 태풍 '콩레이', '미탁' 등으로 지역의 3개 지방하천(오십천, 대서천, 소서천)에 장기간 퇴적토가 유입돼 하천 유수에 지장을 초래하고 있어 이번 재해예방 하천준설공사를 통해 하천의 홍수조절기능을 회복할 계획이다.

또 지방하천 송천의 경우 태풍 '미탁' 재해복구사업을 통해 하상(준설)정비를 병행 실시해 하천 범람으로 인한 홍수 및 재해를 사전 예방 할 계획이다.

관내 소하천의 경우 태풍 '미탁'피해지역은 우수기전 복구를 완료할 계획이며 유수흐름에 지장을 주는 지장목 제거 및 하상정비로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할 예정이다.

박현규 안전재난건설과 과장은 "이번에 추진하는 재해예방사업들은 군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에 직결되는 사업으로 각별한 관심을 갖고 추진하고 있다. 태풍, 호우 등 자연재해에 대비하는 자연친화적인 하천을 조성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