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진군, 청소년참여기구 위원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2-09 10:10

28일까지 모집...울진군 거주 14~18세 청소년 대상
울진군청 전경.(사진제공=울진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오는 28일까지 '2020년 울진군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따라 구성된 청소년참여기구로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과 사업에 청소년을 참여시키고 그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설치된 참여기구로 청소년이 주체가 돼 직접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에 대해 자문.평가한다.

울진군청소년참여기구 위원으로 선발되면 울진군의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축제, 행사 모니터링, 포럼 및 정책제안대회, 청소년 수요조사와 타 지역 교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한다.

신청 자격은 울진군에 거주하는 14~18세 청소년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소년들에게는 울진군수 명의의 위촉장 수여, 자원봉사활동시간 인정 및 각종 프로그램과 교육에 우선 참여 기회 제공 등의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울진군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거나울진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울진군청소년참여기구는 지역 청소년들의 참신한 정책제안으로 경북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지난 2017년 대상, 2018년 우수상, 2019년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청소년수련관 활성화 및 청소년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병윤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진취적이고 역량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지원을 바라며 우리군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의 권리와 의무를 증진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