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 위탁기관, 마이에듀교사자람 가족친화기업 선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20-02-10 15:18

- '마이에듀교사자람’ 운영사 마이에듀가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지정됐다
 
‘마이에듀교사자람’은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특별직무교육)을 매월1일 개강하고 있다 (사진제공=마이에듀교사자람)

[아시아뉴스통신=안지희 기자] 2020년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 위탁기관 ‘마이에듀교사자람’ 운영사 마이에듀가 일과 생활의 균형, 가족친화적인 조직문화 및 사내제도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지정됐다.

가족친화인증이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심사해 여성가족부장관의 인증을 부여하고 그에 따르는 혜택을 주는 제도를 말하며, 평가 항목으로는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이 있으며, 각각의 세부 항목들에 대해 서류 및 현장 삼시, 가족친화인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인증을 부여한다.

가족친화인증기업 마이에듀는 정시 퇴근 문화, 전직원 정규직 고용, 100% 육아 휴직 혜택, 육아 휴직 후 복귀 지원, 보육 복지 포인트 제공, 전직원 정기 교육 및 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를 기반으로 근로자의 일·생활의 균형을 보장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마이에듀는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특별직무교육) 운영사로 6년 연속 선정된 보육교직원 재교육 전문 교육기관이기도 하다. 현재 3월 1일 개강반 교육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마이에듀교사자람】은 운영사 ‘마이에듀’와 주관사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구성한 컨소시엄명으로 2018년부터 2년연속 온라인 보수교육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2019년도 한국보육진흥원이 실시한 보수교육기관 현장평가에서 학습자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우수한 학습 콘텐츠와 체계적이며 차별화된 학습자 관리 서비스로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특히, 마이에듀는 2015~2018년도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 위탁기관 (컨소시엄명)에듀케어아카데미의 운영사로 ‘마이에듀’는 6연 연속 온라인 특별직무교육(보수교육) 운영사로 검증된 교육기관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마이에듀교사자람은 ‘보수교육 대상자 확인 서비스’와 더불어 ‘2020년도 온라인 보수교육 사전수강신청’을 오픈하여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연간 교육계획에 맞추어 원하는 개강반(매월1일 개강)을 미리 신청하여 수강신청 누락을 방지할 수 있도록 교사교육 일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해 마이에듀교사자람 관계자는 “어린이집 보수교육 대상자는 온라인 보수교육을 원하는 개강반(매월1일 개강)에 사전 수강신청을 해놓으면 문자와 알림톡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어서 어린이집 교사교육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고용노동부 사업주훈련 지원규정이 변경됨으로, 교육비지원 및 신청에 대한 부분도 일부변경 되었기 때문에, 마이에듀교사자람 관계자는 보육교직원 온라인 특별직무교육에 대한 운영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교육기관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마이에듀교사자람은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위하여 『2020년도 어린이집 필수의무교육』 통합과정을 새롭게 오픈하여 무료수강 및 이수증 무료발급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매 년 보육교직원은 안전교육, 의무교육, 평가제대비교육 등 반드시 들어야 하는 수많은 교육들을 통합과정으로 제공함으로써 보육교직원들의 교육 편의를 도모하고자 한다.

온라인 특별직무교육 교육신청 및 어린이집 필수의무교육 통합과정, 2020년 신규 법정교육 무료특강 등 자세한 내용은  마이에듀교사자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홈페이지 접속은 네이버, 다음, 구글, 네이버등 검색 포털에서 ‘교사자람’ 검색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