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삼성카드, 하나카드 등 통합 포인트 마일리지플랫폼 오픈한, ㈜이안로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0-02-11 10:01

 

[아시아뉴스통신=송건수 기자] ㈜이안로드는 2016년 12월 금융위원회 온라인 소액투자중개업 라이센스의 인.허가를 받아 서비스하고 있는 업체로 비상장회사에 자금을 펀딩하는 업무를 하고 있다. 이 밖에 다른 업무분야는 코스닥스팩상장의 발기투자를 직접하고 있으며, 현재 이베스트이안스팩1호, 상상인이안1호스팩, 상상인2호스팩 등 코스닥에 상장돼 있는 3개의 스팩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3개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데 투자플랫폼 ‘아그래’, 수출플랫폼 ‘팔고’, 포인트 마일리지 플랫폼 ‘에잇트리’이다. 펀딩은 투자플랫폼 ‘아그래’에서 하고 있고, 수출플랫폼 팔고는 해외 100개 언어를 나라별로 자동번역 하는 플랫폼을 개발, 해외 31개 나라에 이안로드의 지사를 두고 상품보유중인 비상장회사의 현지화를 도와주고 수출하는 업무를 하고 있다. 

현재 삼성카드의 포인트는 대략 2,000억원, 하나카드는 대략 1,000억원 가량을 보유 중에 있으며 다른 카드사들의 포인트도 상당수 누적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안로드는 삼성카드와 하나카드 등과 계약이 체결되었고 포인트 마일리지 플랫폼 에잇트리(8tree.kr)에서 각각 카드사별로 진행해 전략적으로 통합 포인트 마일리지로 서비스하고 있다. 국내 최초 오픈한 통합 포인트 마일리지 플랫폼은 국내에서 최초로 서비스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포인트 마일리지 플랫폼 에잇트리는 아시아나항공과도 협의 중에 있고 포인트로 구매하는 상품들은 중소기업제품들로 중소기업 제품과 소상공인들의 전시관을 만들고 더불어 재래시장의 제품들도 부분별로 입점 시켜 상생하는 모델로의 상품 구성군을 만들고 있다.

이 밖에도 상품경쟁력을 만들면서 중소기업을 육성하고, 소상공인들의 제품들도 별도의 입점코너를 만들고 있으며, 재래시장에 잘 가지 않는 소비자를 위하여 재래시장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코너도 개설하며 물류시스템도 도입, 소비자에게 상품들이 잘 도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성해 상품경쟁력을 높이고 기업에서는 일체의 선수금 또는 상품제작대금 등을 받지 않고 있다. 가격경쟁력도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왔다. 일반적으로 포인트라면 소비자가로 모든 상품을 구매하게 만들어 놓았으나, 에잇트리는 상품 가격은 소비자가 보다는 낮고 인터넷최저가 보다 약간 높게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안로드가 포인트 마일리지플랫폼을 선보인 이유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살려 중소기업 육성을 하고, 국내기업들의 매출이 늘어나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하겠다는 생각으로 오픈 했다고 권대욱 대표는 전했다. 

ssyutong@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