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2020년 마케팅 고민이라면 온라인마케팅시스템을 구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0-02-13 09:52

-온라인판매는 필수인 시대. 2020년에는 온라인마케팅시스템 구축이 중요!
 
퍼스트클래스 윤현석 팀장 (퍼스트클래스 제공)

[아시아뉴스통신=송건수 기자] 온라인 시장의 매출 규모가 점차 확대되기 시작하면서 기존 전통적인 오프라인 유통 강자로 평가받던 대형마트, 백화점 등도 온라인시장에 뛰어드는 등 온라인시장에 대한 사업주 및 소비자들의 주목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모양새를 띄고 있다.

실제로 기존 오프라인 기반의 영업을 하는 사업장의 경우에도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진행 없이 독자적으로 매출을 올리기 힘든 기조가 형성되고 있는 추세이나 마케팅을 한다는 것이 곧 제반 비용의 상승과 연결되기에 매출규모가 비교적 작고 순수익이 많지 않은 영세사업자들은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중요도를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쉽사리 마케팅시장에 뛰어들기 어렵다.

그래서 일부 사업자의 경우 독자적으로 온라인마케팅을 배워 운영하려는 경우가 있으나 전문화된 온라인마케팅 시장에서 자사의 브랜딩에 꾸준히 신경 쓰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성실히 운영하는 것은 물리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마케팅 인큐베이팅기업 퍼스트클래스는 1인기업부터 대기업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기업별 분석을 통해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업의 브랜드 확립, 홍보전략을 직접 진행하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팀별로 광고주에 대한 개별 맞춤형 전략을 구상해서 실행까지 집행하는 통합마케팅회사로 내부적으로 창조성을 발휘할 수 있는 업무요건과 경영전략, 기획이 상대적으로 완벽하게 갖춰지지 어려운 브랜드마케팅시장에서 온라인마케팅에 신경 쓰기 어려운 사업주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문마케팅아웃소싱 퍼스트클래스의 윤현석 팀장은 “고도화된 온라인마케팅 시장에서 사업주의 단순한 감각, 느낌, 기분 등으로만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면 당연히 결과가 좋지 못할 확률이 높다”라며 “사업주의 브랜드를 구매하는 고객의 사소한 니즈까지 파악하여 데이터화한 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분석을 통한 마케팅을 진행하여야 광고비 대비 매출의 효율성이 상승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ssyutong@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