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강릉 초당순두부 아이스크림, 강릉에서도 맛볼 수 있는 '강릉 순두부젤라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0-02-13 10:00

[아시아뉴스통신=송건수 기자] 요즈음 핫한 디저트 중 하나가 바로 강릉 초당순두부 아이스크림이다. 시중에 판매되면서 처음부터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는데, 이 초당순두부 아이스크림이라는 음식의 원조 격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 강릉 순두부젤라또다. 

최근 강릉 여러 곳에서 볼 수 있는 많은 젤라또 가게들 중 가장 먼저 터전을 일궈 온 순두부젤라또 이곳은 이탈리아 본고장 젤라테리아에게 전수받은 레시피 그리고 현지에서 직접 공수해 온 젤라또 기계로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곳이다. 강릉 순두부젤라또는 이탈리아 본토의 레시피에 한국적인 강릉이라는 지역색을 입힌 퓨전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는 대표적인 강릉 디저트다.

강릉 순두부젤라또는 강릉 여행코스로 필수로 손꼽히며,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핫플레이스다. 이곳 젤라또 아이스크림은 담백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순두부젤라또부터 인절미, 한라녹차, 흑임자, 강릉커피 등 가지각색의 맛을 자랑한다. 그러면서도 끊임없는 신메뉴 개발로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인기에 힘입어 지난 해 안목에 오픈한 순두부젤라또 2호점 역시 화제다. 강릉 순두부젤라또는 초당순두부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1호점, 강릉 카페거리로 유명한 안목에 2호점이 있으므로 강릉여행코스를 계획한다면 코스에 맞는 가까운 곳으로 선택해 보는 것도 좋다. 2호점은 더욱 다양한 맛의 젤라또, 전국에서 7대뿐인 고급 커피머신으로 만들어지는 커피 메뉴, 그리고 각종 베이커리도 맛볼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강릉 카페다.

강릉 순두부젤라또 관계자는 “강릉 순두부젤라또의 시작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매일마다 새롭고 맛있는 메뉴를 통해 어떻게 고객들에게 다가갈 지 끊임없이 고민한다”며 “초심을 잃지 않은 맛, 오랫동안 기억되는 맛을 선보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ssyutong@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