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상대평가로 전환되는 주택관리사 시험, 2년연속 최고득점자 배출한 에듀윌과 함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0-02-14 14:41


[아시아뉴스통신=송건수 기자] 지난해 치러진 2019년 제 22회 주택관리사 시험에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2년 연속으로 최고득점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절대평가에서 상대평가로 전환되는 올해 제 23회 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앞두고, 이는 대단한 의미있는 기록이다. 상대평가로 전환된다면 합격 커트라인 점수를 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수험생보다 높은 점수를 얻어야 합격하기 때문이다. 

수험생은 변화하는 시험제도에 맞춰 학습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해 최고득점으로 합격한 합격생의 노하우를 벤치마킹한다면 가장 빠른 합격의 지름길이 될 것이다.

이에, 에듀윌은 지난 22회 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에서 1등으로 합격한 김희영 씨를 만나 합격비법에 대해 물었다. 제 22회 주택관리사 최고득점자 김씨는 “이론이 뒷받침되어야 실전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생각에 기본강의를 빠르게 2번 회독했다”라며 합격 비법을 밝혔다. 

또한, “그날 배운 이론은 그날 정리하고, 자기 전 침대에서 되짚어보면서 잠들었다”라며, “특히 과년도 동형모의고사를 수강하고, 월별로 그 비율을 높여 자연스럽게 이론에서 실전으로 공부 전략을 가져간 것”이라고 학습 전략을 밝혔다.

이 밖에도 “처음 시작할 때 교수님 선택이 중요하다”며, “실력 있는 교수님보다 나와 맞는 교수님을 찾고 끝까지 믿고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녀는 몸도 마음도 편안해져야 공부에 더 집중할 수 있다며 전략적인 휴식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듀윌 주택관리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 조사 결과 인지도 1위에 올랐으며,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와 같은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ssyutong@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