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제주도 섭지코지와 성산일출봉 맛집 ‘종달수다뜰’ 갓성비 향토음식점으로 눈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동준기자 송고시간 2020-02-15 11:00

 

[아시아뉴스통신=김동준 기자] 제주도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우도 등의 주요 관광 명소가 밀집한 제주 동부권 여행코스를 겨울철 제주도는 찾은 여행객 사이에서 필수 여행코스로 잘 알려진 곳이다. 

또한, 제주도 동부권의 여행코스를 하나로 이어주는 제주 올레길도 잘 조성돼 트레킹을 위한 여행객의 발길도 끊이지 않는데, 제주 올레 1코스는 다양한 여행코스는 물론 여행객의 입맛도 사로잡은 제주도 섭지코지 맛집도 만날 수 있는 트레킹 코스로 유명하다.

그렇다면 트레킹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곳은 어딜까. 바로 제주도 향토음식점 ‘종달수다뜰’을 말한다. 전복돌솥밥과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해물파전, 성게국, 전복버터구이 등을 선보이고 있고, 조미료 없이 깔끔하게 만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세트 메뉴를 이용하면 다양한 향토음식을 한 상에 모두 맛볼 수 있는데,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상차림을 즐길 수 있어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상품을 일컫는 신조어) 맛집으로 식도락객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관계자는 “착한 가격에 알찬 메뉴 구성으로 여행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오랜시간 섭지코지 맛집으로 알려진 만큼 정성스러운 맛과 친절한 서비스는 물론 신선한 재료,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종달수다뜰’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하며,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다. 또한, 현금 결제한 고객들에게는 식당에서 바로 착즙한 100% 당근 주스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고, 별도의 판매도 진행한다.

한편, 섭지코지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제주도 성산읍 맛집 ‘종달수다뜰’은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에서 인증한 농가 수제품 생산 사업장으로 직접 재배한 채소를 향토음식을 기본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