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곱게 간 얼음 올려 비벼먹는 특색있는 포항물회 ‘오대양물회식당’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0-02-15 11:00

 

[아시아뉴스통신=송건수 기자] 미식의 도시 포항은 주말을 이용하여 부담없이 다녀오기 좋은 도시다. 포항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 있다. 바로 포항 물회인데 다른 지역들과는 달리, 고추장을 따로 넣어 비벼먹는 것이 특징이다.

그 중 북부시장 근처 포항 맛집 ‘오대양물회’는 30년이상 전통을 이어오며 포항의 특색이 담긴 물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집은 KBS 6시내고향, MBC 전국시대 등에도 소개된 바 있으며, 물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를 다루고 있다.

이 집의 인기 메뉴는 포항 특미 물회로 전복, 멍게, 해삼과 함께 광어, 우럭. 한치, 도다리 등 제철 흰 살 생선이 푸짐히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주문 즉시 살아있는 생선과 해산물들을 손질하기 때문에 신선도가 높게 유지되며 비린내가 나지 않고, 바다 내음이 가득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한다. 

포항 물회 맛집 오대양물회 관계자는 “부드럽게 간 살얼음과 맛을 완성시켜주는 30년의 전통의 특제 비법 고추장소스를 기호에 맞게 넣고, 젓가락으로 비벼주고, 쌀 국수, 소면, 밥 등을 넣어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물회를 먹고 난 후에는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의 매운탕도 맛볼 수 있다”고 전했다. 

본 업체는 인기에 힘입어 경남, 경북뿐 아니라 강원, 경기, 제주까지 전국포장택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ssyutong@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