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수목원관리원, '정원 드림(Garden Dream) 프로젝트' 참가 청년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2-17 13:34

정원드림 프로젝트 공고 포스터.(사진제공=국립백두대간수목원)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이사장 김용하)은 정원 분야 관련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현장 직업체험형 '정원드림(Garden Dream)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올해 산림청 신규 사업으로 젊은 청년들의 정원분야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해 향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이는 유명 정원 작가와 정원분야 취.창업 희망 준비생으로 구성된 팀이 유휴 부지를 활용해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산림청과 한국수목원관리원은 강원.충남.전남.경북.울산 등 전국 5개 권역 내의 25개소 사업 대상지(정원)를 선정했다.

정원 1개소당 7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고, 공고기간은 17일부터 오는 5월15일까지이며, 5월11~15일까지 5일간의 접수기간을 거쳐 최종 참가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다만 5명 내외로 구성된 학생참가팀은 전국 정원 관련 학과 재학생(휴학생 포함)·졸업생으로 본 사업의 기간(2020년 하반기)동안 프로젝트 참여에 지장이 없어야 한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목원관리원 홈페이지 알림마당-공지사항 게시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 기관소개-알림마당-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정원사업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하 한국수목원관리원 이사장은 "청년들이 전문가와 함께 정원을 조성하는 과정을 통해 정원분야의 다양한 전문 직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이번 프로젝트로 도심지내 도시재생 효과와 더불어 한국정원 문화.기술.산업을 선도하는 융합형 인재가 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