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안지희 기자] 최근 시시각각 변하는 창업 아이템 트렌드로 인해 예비 창업자들의 선택에 대한 고민이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기술 창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업과 달리 전문적인 기술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아이템은 긴 수명과 함께 안전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
하지만, 트렌드 역시 놓칠 수 없는 법. 이에 블루오션 창업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는 전문왁싱샵 창업은 최근 기술과 유행, 모두를 선택할 수 있는 창업으로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슈가링왁싱 전문브랜드 아나덴(ANADEN)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데, 국내 왁싱 시장의 확장과 함께 늘고 있는 소비자들의 전문성에 대한 요구에 맞춘 왁싱 스킬과 제품은 물론, 예약제로 운영되는 시스템으로 인해 불필요한 직원 채용을 하지 않아도 되는 1인 창업,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잘 알려져 있다.
아나덴 일산웨스턴돔점 이은희 원장은, 헤어 디자인 관련 일을 진행하던 중 새로운 일에 대한 관심이 생기던 시기, 아나덴을 만났다고 전했다. 뷰티업에 종사하며 전문 왁싱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익히 알고 있던 이 원장은 전문적인 기술을 보유한 아나덴의 교육 시스템을 통해 새로이 왁싱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헤어 디자인 업무를 하며 장시간 서서 일을 하다 보니 육체적으로 힘든 적이 많았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겠다는 생각을 하고 나서는 혼자서 차분히 할 수 있는 일을 해야겠다는 마음이 있었는데 그때 만난 아나덴은 딱 그 생각에 부합하는 곳이었다. 직원을 채용한다는 부담 없이 혼자서 오롯이 운영할 수 있다는 점에 수익적 기대도 생겨, 창업을 선택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창업 결심 후, 아나덴의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접하며 그 성공가능성을 더욱 느꼈다고 전한 이 원장은 직원들의 세심한 노력과 함께 전문 왁싱이라는 왁싱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한 본사의 분석력에 만족을 느꼈다고 전했다.
“창업을 준비하면서 놀랐던 점은 아나덴의 제품력과 교육 커리큘럼이었다. 과거에는 왁싱이란 것이 소수의 사람들만 하는 것, 아픈 것, 이라는 인식이 강했다면, 시대가 변하면서 왁싱은 자기 자신을 꾸미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가 됐다. 왁싱 수요자들이 늘면서 필요해진 왁싱의 전문성을 간파하고 이에 맞는 고급의 기술들과 교육 시스템을 마련해 놓은 아나덴의 분석력은 큰 신뢰를 만들기 충분했다”
“또한, 단순히 기술에만 국한되지 않고 새로운 제품 개발과 연구를 통해 저통증, 저자극의 왁싱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본사 직원분들의 노력에도 감동했다. 아나덴의 노력과 함께 나의 노력이 더해진다면 충분히 성공적인 창업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앞서 전한 왁싱에 대한 기존 인식을 아나덴을 통해 바꾸고 싶다고 전한 이 원장은 아나덴의 사명을 토대로 마주하는 고객들에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직업에 큰 매력을 느껴 선택했지만, 아직 기존 하드왁싱에 익숙한 분들은 아나덴 슈가링이 선보이는 저자극, 저통증의 왁싱에 선입견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올바른 왁싱문화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된다라는 것이 아나덴의 사명인데. 이 사명을 지키면서 아나덴 일산 웨스턴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하며 새롭고 올바른 왁싱을 잘 선보이고 싶다”
한편, 아나덴은 새해 성공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 창업, 운영 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하며 오는 18일 제주 아스타호텔에서 진행되는 아나덴 단독 사업설명회를 통해 아나덴만의 차별화 된 창업 및 운영 지원 정책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