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폴리텍Ⅱ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교직원 임명·개원 박차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20-02-19 08:41

18일 한국폴리텍Ⅱ대학이 산하 소속기관인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신규 교직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한국폴리텍Ⅱ대학(학장 김월용)은 18일 산하 소속기관인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신규 교직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신규 임용된 교직원들은 다음달 개원하는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시설관리, 경비, 영양·조리 등 교육원 운영업무를 담당한다.

지난 10월 교수 12명을 채용하고 이번 운영직원을 끝으로 교육원 운영을 위한 인력풀 구성을 모두 마쳤다.

한국폴리텍Ⅱ대학 소속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고학력 청년실업 해소와 4차 산업혁명시대 신산업 분야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됐다.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최신식 강의실 및 첨단 신기술 실습을 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다음 달 개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일찍이 학생모집을 진행해 최종 합격자 등록을 앞두고 있다.

한국폴리텍대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의 올해 신입생 모집결과 5개과 110명 모집에 모두 669명이 지원해 최종경쟁률은 6.08대1을 기록했다.

한국폴리텍대학의 융합기술교육원은 성남에 이어 광명이 2번째다.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기업맞춤형 현장중심 고급기술교육을 전담한다.

성남시 분당에 소재한 성남융합기술교육원은 지난해에 3개과 55명 교육수료생 중 49명이 취업해 90%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수료생 전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어 광명시민이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월용 학장은 “개원을 앞둔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한국폴리텍대학 뿐 아니라 인접지역 시민들에게도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기술 한국의 허리를 맡아온 한국폴리텍대학을 대표할 새로운 얼굴이 돼주셔서 반갑고 기쁘다. 각자 맡은 업무는 다르지만 폴리텍대학이 만들어나갈 꿈을 공유해주시리라 믿는다”며 참석 직원들을 독려했다.

현재 한국폴리텍Ⅱ대학은 인천캠퍼스, 남인천캠퍼스, 화성캠퍼스, 광명융합기술교육원으로 구성돼 경기·인천지역의 ‘고용유지 및 기능인력 양성’을 수행하고 있다.

2년제학위과정과 기능장과정, 하이테크과정 등 청년층부터 중장년층의 실업난 해소를 위해 맞춤형 직업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