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천시, 포천시립도서관서 '2020 올해의 책' 후보도서 추천 받는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20-02-19 09:59

포천시립도서관 2020 올해의 책 선정 안내문. (사진제공=포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다솜 기자] 경기 포천시는 18일 포천시립도서관에서 포천시민이 함께 읽을 '2020 올해의 책' 후보도서를 오는 3월 15일까지 시민들로부터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째를 맞는 포천시 '올해의 한 책' 읽기 운동은 매년 분야별 3권의 책을 포천시민과 함께 선정하고 읽는 범시민 독서 진흥 운동으로, 포천시는 선정된 도서를 활용해 작가초청 강연, 전국 독후감 공모전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서선정 기준은 이해가 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과 소설·비소설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한 장르의 책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적합한 책이어야 하며 종교적 ․ 정치적 편향성이 강한 도서 및 너무 어렵거나 단순 흥미 위주의 도서 등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시민들의 추천을 받은 도서 중 총 9권의 후보 도서를 선별한 후 시민 선호도 조사와 전문가로 구성된 자료관리심의회를 거쳐 최종 3권의 도서를 선정하게 되며, 특히 최종 선정 도서를 추천한 시민에게는 포천시 서점연합회에서 책 1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올해의 책 신청 방법은 6개 시립도서관 및 포천시 서점연합회 6개 서점에 비치된 추천서를 작성해 제출하는 오프라인 접수와 도서관 홈페이지 및 리브로피아 앱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이루어진다. 

이광호 도서관정책과장은 “올해의 책 선정 모든 과정은 포천시민의 참여를 통해 이루어진다”며,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책이 선정되어 올해의 책 사업이 모범적인 독서운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t17032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