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양군, '생명나눔.사랑의 헌혈운동' 전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2-19 13:17

영양군에서 2020년 동절기 생명나눔·사랑의 헌혈운동을 전개하고 있다.(사진제공=영양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9일 군청 전정에서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함께 공직자 및 기관단체 임직원, 주민이 참여하는 '2020년 동절기 생명나눔.사랑의 헌혈운동'을 펼쳤다.

최근 인구 고령화와 각종 사고 등으로 혈액 수요는 증가하고 있는 반면 헌혈인구는 부족해 혈액의 안정적 공급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발생으로 헌혈자가 감소해 입원 환자의 수혈 및 수술 등을 미루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영양군에서는 혈액 보유량이 급감한 상황에서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헌혈운동을 마련하게 됐으며 영양군청, 영양경찰서, 영양교육지원청 등 공공 및 민간단체와 주민들이 이번 사랑의 헌혈운동에 대거 동참했다.

장여진 보건소장은 "헌혈은 생명을 살리는 가장 중요한 일이며 내 가족과 내 이웃을 위하고 더 나아가 우리 모두를 위하는 뜨거운 사랑의 실천이다.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직원과 일반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히 헌혈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