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봉화군, 다문화가정 초등학령기자녀 부모교육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2-19 13:21

봉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2020년 다문화가정 초등학령기자녀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봉화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봉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권오협)는 18일 언어적 소통의 한계로 교육정보의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다문화가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2020년 초등학교 입학생을 둔 다문화가정 예비학부모 및 저학년 학부모 10명을 대상으로 '2020년 다문화가정 초등학령기자녀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두근두근! 우리아이 학교보내기'라는 주제로 봉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내성초등학교 김진희 선생을 초청해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해 알아보고 초등교육과정 정보 제공과 학부모의 역할 등에 대한 강의와 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예비학부모가 자녀입학에 따른 불안감 해소 및 자녀지도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하반기 9월중에 2회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권오협 주민복지실장은 "부모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정 예비 학부모들의 자녀 지도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하고 자녀들이 학교생활에 원만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