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3월 29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덕교육지원청, 2020 부서 연간 계획 전달 연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2-19 13:34

영덕교육지원청이 18일 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감 및 교무부장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부서 연간 계획 전달을 위한 교감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영덕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영덕교육지원청(강석일)은 18일 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감 및 교무부장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부서 연간 계획 전달을 위한 교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매년 부서별 주요 업무에 대해 업무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하던 것을 올해는 교원 행정업무 경감 방안으로 학교 새학기 운영 주간과 연계해 통합연수주간 프로그램으로 초.중.고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사업별 주요 업무 계획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연수는 국가적 비상사태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으며, 연수장 입구에는 체온계를 비치해 참석자 발열 체크 및 손소독제를 미리 준비해 감염의 우려를 사전 차단했다.

강석일교육장은 "학교업무정상화는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 보내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는 것이 취지인 만큼 이번 합동연수가 학교 업무 정상화로 이어지고 사업별 연간 업무 계획이 학교경영과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새학기 준비주간을 알차게 운영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